본문 바로가기
람쥐 정보글

대구 달성군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배출 요일과 방법

by 돈람쥐 2022. 6. 1.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달성군 전역에도 규격에 맞는 쓰레기봉투를 사용하여 쓰레기를 배출해야 합니다. 달성군의 지역이 넓기 때문에 각 세부 지역별로 배출 요일을 잘 확인하시어 쓰레기를 버리면 됩니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 배출 시 세부 지역별로 요일을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쓰레기 배출방법

가까운 마트에서 규격봉투를 구매하여 쓰레기를 담아 일~금 저녁 8시 ~ 새벽 2시 사이에 문 앞, 업소 앞, 대문 앞 등 지정된 장소에 배출합니다. 단, 일요일은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으니 토요일에 쓰레기를 배출하면 안됩니다.

○ 종량제 봉투는 대구시 내에서 구·군 지역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타 지역에서 이사를 온 경우네는 읍·면 청소팀에서 스티커를 발부받은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 비닐이나 봉투를 사용하여 쓰레기 배출 시 수거해 가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배출방법

음식물쓰레기는 음식물 수거 전용용기에 납부필증 부착 후 밤 8시부터 새벽 5시 사이에 지정된 장소에 배출합니다.

○ 음식물수거 용기 문의 : 그린시스템(053-473-0005)

음식물 쓰레기 배출 요일은 각 지역마다 상이하오니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배출 요일

대상지역 배출요일 수거요일
논공읍 전지역 일, 화, 목
(밤 8시부터
새벽 5시까지 배출)
월, 수, 금
(오전 6시부터 수거)
옥포읍 전지역
현풍읍 전지역
구지면 전지역
하빈면 전지역
다사읍 문양, 문산, 부곡, 이천, 달천, 박곡, 방천
가창면 냉천1, 대일1, 삼산, 우록, 옥분
유가읍 도의, 한정, 양리, 음리, 초곡, 가태, 본말, 유곡, 용리(테크노폴리스 밖) 월, 수, 금
(밤 8시부터
새벽 5시까지 배출)
화, 목, 토
(오전 6시부터 수거)
가창면 용계, 오리, 정대, 냉천2, 행정, 상원, 단산, 대일2, 주리, 단양마을
화원읍 전지역 일~금
(밤8시부터
새벽 5시까지 배출) 
월~토
(오전 6시부터 수거)
다사읍 죽곡, 매곡, 서재, 세천
유가읍 봉리, 금리, 상리, 쌍계, 유곡, 용리(테크노폴리스 안)

※ 다사읍과 가창면은 세부 지역에 따라 수거 요일이 다르니 꼭! 확인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할 때는 물기를 꼭 짜고 되도록이면 잘 말려서 배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에서 나오는 더러운 물이 환경을 오염시키기 때문입니다. 환경을 지키는 달성군민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