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애드센스

[애드센스 신청방법]'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해결하기

by 돈람쥐 2022. 3. 28.

안녕하세요. 애드 승인 신청을 어제 처음으로 해보았어요. 애드 승인 요청을 하려고 하는데 저와 같이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는 문구가 뜬 다면 아래와 같이 해결해주세요.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해결하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하여 들어가면 이렇게 화면이 뜹니다. '로그인'을 하고 '시작하기'를 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1. 오른쪽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란에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2. 왼쪽 메뉴에 '사이트' 누르고 '사이트 추가'를 눌러주세요.(저는 어제 애드센스 신청해서 사이트가 적혀 있고 '준비 중'이라고 떠 있네요. 처음 하시는 분이면 창에는 아무것도 없을 거예요.)

URL 추가 애드센스

3. 애드센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적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4. '~~~.tistory.com'을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문장이 뜹니다. 여기서 검토 요청을 눌러도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눌려도 로그인한 계정으로 안내 메일이 하나 올 뿐이에요. 여기서 답답하신 분들 많으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 메일은 무시해도 돼요.(저 티스토리로 이동이 힌트였어요..!) 

[위 메시지 해결하기!]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5.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가서 관리창에 '수익'을 누르세요. 구글 애드센스에 '연동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구글 로그인이 뜨는데 로그인을 하시고 연동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코드 가져오기

6. 다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가서 왼쪽 메뉴에 동그라미를 누르고 '광고->개요'로 들어갑니다. 파란 글씨인 '코드 가져오기'를 누르세요. 그럼 위와 같이 애드센스 코드가 나타납니다. '코드 복사'를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HTML에 애드센스 코드 복사하기

7.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서 관리창에 있는 '꾸미기'->'스킨 편집'을 누른 후,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의 화면이 나와요. 복사한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head>와 </head> 사이에 넣어주고 '적용'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저는 맨 위에 붙여 넣기 해줬습니다.

* 코드는 <head>와 </head> 사이에 아무 곳에나 넣어주시면 됩니다. 승인 요청하고 그 사이에 코드 위치를 바꿀 경우 승인 심사 기간이 늦춰질 수도 있어요.

* 저 위에 <!-- 내용 -->은 HTML에서 사용하는 주석입니다. 적어두면 어떤 코드인지 잊어버리지 않아서 편리해요.

8. 다 적용하면 다시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를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애드센스 신청 후 티스토리에서도 애드센스 연동을 해주어야 하는 게 포인트였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만 들락날락..!

연동 끝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화면
연동 다 한 구글 애드센스 메인

이제 애드센스 승인이 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 문장만 봐도 두근거리네요. 글 쓰고 싶은 의지가 뿜뿜! 왼쪽 프로필 작성은 눈에 보이길래 애드센스 신청하는 김에 적었어요. 메일과 간단한 인적 사항만 적으면 됩니다. 계좌번호는 안 적더라고요. 매우 쉬우니 미리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다만, 주소는 상세하고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주소로 핀 번호(중요한 것)가 온다고 하더라고요.(승인이 나면 새로 적을 수도 있지만 혹시 몰라 정확하게 적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조건 글 갯수가 평균 40개라고 합니다. 요즘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조건이 조금 높아졌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정신승리를 했습니다. 평균 40개면...20개 정도 적어도 되는 사람이 있다는 거 아닌가? 충동적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네요. 떨어져도 다시 글 쓰면서 신청해보려합니다. 함께 애드센스 승인 같이 기다려요! 승인이든 승인 거절이든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