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정보글

양키캔들 스피어스(차량용 방향제) 제품 유해물질 검출

by 돈람쥐 2022. 5. 20.

뒤늦게 양키캔들 스피어스(차량용 방향제) 제품 유해물질 검출이 되었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유해물질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CMIT)입니다. 7만 명이 넘게 샀는데 몇 개월이 지난 뒤에야 리콜 안내를 했다고 합니다. 어떤 제품에 유해물질이 검출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해물질 검출 제품

스피어스(컵홀더에 넣어서 사용하는 제품)의 미드 서머 나잇, 클린 코튼 향

유해물질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

나의 의견

저는 벤트 스틱 방향제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뒤늦게 이 사실을 알고 나서 당장 버렸습니다. 스피어스 제품에 문제가 생겼지만 국내 양키캔들을 팔고 있는 업체는 계속해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문의를 하면 "스피어스는 팔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라고 일축했습니다. 즉, '스피어스'는 몇 년 전 수입중단 및 단종된 제품으로 팔지 않는다는 것이었는데요. 하지만 CMIT가 검출된 미드 섬머 나잇, 클린 코튼 향의 다른 제품은 계속해서 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만큼 너무 소극적인 대처가 아닌가 합니다. 

 

방향제나 섬유유연제, 향수, 인센스 스틱 류가 몸에 이롭진 않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이렇게 소식을 들으니 아무것도 쓰지 않는 게 제일 최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이 성분을 찾아내기도 힘들고 뒤늦게 알면 때는 이미 늦으니까 말입니다. 섬유유연제는 자주 쓰는 편이라 이것도 조금씩 줄여나가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