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제품 후기

올뉴프레임 14인치 노트북 파우치 정보

by 돈람쥐 2022. 3. 21.

이번에 산 14인치 노트북 파우치는 '올뉴프레임'이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파우친데요. 생각보다 내부 구성이 좋고 지퍼와 마감이 마음에 들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생각보다 도톰하고 노트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서 만족한 제품이었습니다. 다만 디자인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14인치 노트북 파우치 크기(올뉴프레임 홈페이지를 참조하였어요.)

파우치 외부: 26*26.5*2.5cm

파우치 내부: 34.5*25*2cm

구매 이유

제가 갖고 있는 노트북은 14인치 LG 그램(14ZD90P-GX50K)이고, 14인치 파우치를 폭풍 검색하는 와중에 마음에 드는 걸 발견했어요. 위 사진에 초록 바탕 강아지 보이시나요? 한눈에 반해서 저걸 사려고 했는데 14인치는 다 품절이더라고요. 그냥 13인치 사서 구겨 넣을지 15인치 사서 크게 들고 다닐지 고민했어요. 그래도 멍청비용을 쓰지 않기 위해 멘탈을 부여잡고 14인치로 뒤에 보이는 젤리 베어 패턴 파우치를 샀습니다. 받고 보니 13인치 샀으면 어댑터 안 들어갔을 듯 하네요. 15인치는 공간이 남아서 헐렁하면 들고 다니기 싫을 거 같았어요. 결론은 사이즈 맞는 걸 사야 합니다.

14인치 젤리 베어 패턴 파우치
바탕이 검은색이라서 먼지가 조금 묻어요.

14인치 파우치는 찾기가 왜 이리 힘든가요? 예쁘다 싶으면 14인치가 없고, 밋밋한 단색 14인치 수두룩이네요. 울랄라 1537 파우치도 예뻤는데 울랄라 브랜드는 14인치가 안 나오더라고요. 예쁘다 싶으면 사이즈가 없거나 예산을 초과하거나 다 세로형 아이패드 용이더라고요. 결국엔 차선택으로 젤리 베어 패턴으로 살 수밖에요.(LG 그램 전용 노트북은 못생겼....)

선택 기준

1. 비싸면 안 된다. 최고 2만 대 중반으로 딱 정했어요.

2. 내 취향이어야 한다. (*특이 취향 주의) 딱 직사각형이어야 하고, 아기자기한 것보다 큰 캐릭터가 중앙에 있는 걸 선호해요. 캐릭터도 과일 등 눈코입 없는 애들한테 눈코입 만들어주는 거 싫어해요. 한마디로 유아틱 하지 않았으면!

3. 때가 덜 타는 어두운 톤의 바탕색이어야 한다. 베이지색, 노란색 이런 거 절대 안 돼요.

4.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어야 한다. 지퍼에 뭔가 대롱대롱 달려있으면 정말 싫더라고요. 

내부 구성

14인치 파우치 내부 구성
넣으면 이런 모양입니다. 본품 넣는 곳엔 찍찍이가 있어서 움직이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양쪽 모두 포켓이 있어 분리하여 깔끔하게 수납하기 좋고, 밴드가 있어 펜슬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내부 그냥 주머니처럼 되어있을 줄 알았는데(참고로 울랄라 파우치는 안에 그냥 텅 비었어요.포켓 나눠있지 않음) 안에 본품 넣는 공간이랑 어댑터 넣는 곳 구분이 되어 있어서 기대 이상이었답니다.

14인치 파우치 지퍼

뒷면 수납 포켓은 충전기와 마우스를 수납하기 좋다고 소개가 되어 있는데 음.. 마우스가 아주 납작한 거 아니면 그 정도 크기 안되고요. 그냥 볼펜이나 메모지 들어갈 정도예요. 마우스나 충전기는 안에 넣는 걸 추천해요. 지퍼도 마음에 들었어요. 지퍼가 작으면 고장 나기 쉬운데 크고 큼직해서 지퍼를 확확 제낄(?) 수 있었어요. 뻑뻑하지도 않고 좋았습니다.

장점

1. 마감과 디테일이 좋습니다. 깔끔해요.

2. 특히 지퍼랑 뒷면에 작은 수납공간 좋아요.

3. 외부 디자인보다 내부가 훨씬 맘에 들었습니다. 효율충에겐 희소식!

아쉬운 점

제품 자체는 아주 좋은데, 디자인은 사실 차선책으로 산거라 100% 마음에 들지 않아요. 캐릭터가 중앙에 박힌 걸 원했는데(노트북 보호하려고 빨리 샀는데 저 초록색 강아지 눈에 계속 아른거려요.) "올뉴프레임 아티스트 분들 예쁜 거 많이 만들어주세요"(강조) 매일 홈페이지 들락날락할 거예요!

 

돈 쪼끔 더 주더라도 맘에 쏙 드는 거 사야합니다. 지금도 노트북 파우치 찾아보는 중이에요. 그래도 지금 산 파우치도 계속보다 보면 마음에 들어지겠죠?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너(파우치)도 그렇다.. 올뉴프레임. 브랜드 기억하려고요. 대부분 후기도 괜찮고요. 제품들이 대부분 제 취향이에요. 올뉴프레임 으로 검색해서 홈페이지 가면 파우치 종류가 많으니 구경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오늘 후기도 파우치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