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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쥐 정보글

중증장애인 근로지원인 지원 제도 내용과 자격, 신청 시기, 제출 서류

by 돈람쥐 2022. 11. 10.

중증장애인 근로지원인 지원 제도는 지속적인 직업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 근로자에게 근로를 도와주는 사람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돕는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제도입니다. 지원내용과 신청자격, 신청시기, 제출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내용

근로지원인서비스는 1일 8시간, 주 40시간 한도로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합니다.(근로지원인 지원 평가를 통하여 지원시간 및 지원 유형을 결정합니다.) 단, 근로지원인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은 시간당 300원의 본인부담금을 내야합니다.

 

신청 자격

중증장애인 혹은 고용지원 필요도 판정을 통해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장애인 근로자 및 중증장애인 공무원이 사업주의 동의를 받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할 지역본부 또는 지사로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시기

연도말에 내년에 지원 대상자를 예산 한도 내에 모집하나, 지역본부, 지사별로 추가 모집이 있을 수 있으니 개별적으로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년 별도 공고를 하오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

- 근로지원인 서비스 신청서(사업주 동의 필요)

- 장애인임을 입증하는 서류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사전 동의서

- 임금이 최저임금액 이상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근로계약서, 급여 대장 등)

 

근로지원인 지원제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1588-1519)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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