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도토리 후기

대구 성서 계명대 동문 맛집, 오웬 O WHEN

by 돈람쥐 2022. 4. 5.

 

대구 성서 계대 동문 맛집 오웬에 가보았습니다. 양식을 먹고 싶었는데 새로운 곳을 가고 싶어서 폭풍검색을 했답니다. 오랜만에 짝꿍이랑 만나는 거라 조용한 곳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조용한 가게를 찾아봤습니다. 계명대 근처 양식집 오웬, 회사에서 거리도 안 멀고 좋았습니다.

위치 및 주차정보

대구 달서구 계대동문로3안길 74, 계명대역 번 출구에서 600m정도 걸으면 됩니다. 계대 동문 로데오거리에서 봉대박 파스타 바로 옆에 있어요.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가게 앞에 주차 가능하고, 골목길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및 후기

월~토 11:00~21:00,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도 따로 가능하고 배달도 합니다. SNS에 올리면 탄산음료가 공짜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이라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이었어요. 가게 음악은 팝이 흘러나왔고, 가게 조명과 분위기까지 데이트하기에 참 좋았습니다. 4인 석 테이블이 4개 있고, 안 쪽에 단체석(6인) 테이블이 하나 있습니다. 친구들끼리 와서 단체석에 앉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벽마다 드라이플라워가 있어서 인테리어에 신경 쓴 느낌이 듭니다.

메뉴판메뉴판
메뉴판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저희는 2명이서 부채살 플레이트(17,000원)와 게내장 리조또(9,500원)를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는 도중에 식전 빵이 나왔습니다. 식전빵 마늘소스를 셀프로 만드시는 거 같았습니다. 원래 마늘빵 딱딱한데 이곳 식전 빵은 부드럽고 소스를 직접 바른 느낌이었어요. 부채살 플레이트는 부채살 고기와 버섯, 마늘, 샐러드가 들어갔습니다. 리조또에는 게내장, 날치알, 크래미, 참기름, 꽃게가 들어가 있습니다. 고소한 게내장을 먹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역시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었습니다.

부채살-플레이트게내장리조또
부채살-플레이트와-게내장-리조또

부채살 플레이트는 채소도 신선하고 아삭아삭하니 씹을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었습니다. 이 가게는 채소가 워낙 신선해서 샐러드 들어간 건 다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버섯도 간이 적당히 배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옆에 아이스크림처럼 생긴건 감자 샐러드입니다. 부채살 플레이트보다 게내장 리조또가 더 맛있었습니다. 게내장 리조또에 날치알이 꽤 많이 들어가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고소한 맛이 맛있었습니다. 살짝 비린 맛 싫어하면 호불호 있을 것 같습니다. 

좋았던 점

○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파스타, 리조또 12,000원 정도 하고 부채살 플레이트 같은 음식은 24,000원 정도 하거든요. 저희는 26,500원으로 이 두 가지를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양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싸면 양이 적은 경우가 꽤 있는데(예를 들면 백종원의 롤링파스타! 세개는 시켜야 해요.) 게내장 리조또 양이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고소하고 맛있는 음식을 맘껏 먹었어요. 요즘 채소 값도 비싼데 신선한 채소가 듬뿍 올려져 있었던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 가게가 화이트톤으로 깔끔합니다. 데이트하기 좋고, 친구들이랑 가도 좋은 곳이에요. 시끌벅적한 느낌은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아쉬웠던 점

대학가 주차장 없다는 것과 화장실이 밖에 있다는 점 말고는 없습니다. 메뉴 선택을 잘해서 그런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는 명란 날치알 파스타(메뉴 명은 명란 버터 파스타입니다.)가 맛있다는데 그거랑 피자를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회사랑 가까운 곳에 맛집을 발견해서 기분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파스타 질리시는 분 오웬 가셔서 게 내장 리조또 한번 드셔 보세요!!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