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정보글

대구 칠곡 돈가스 맛집, 최고당돈가스 보건대점

by 돈람쥐 2022. 6. 8.

대구 태전동에 위치한 최고당 돈가스 보건대점을 다녀왔습니다. 프랜차이즈 가게인 만큼 무인 주문 방식이 인상 깊었던 곳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바삭하고 맛있는 돈가스를 먹을 수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생각보다 치킨 안심 가스가 따끈하고 부드럽고 맛있어서 다시 먹고 싶은 음식입니다.  

위치와 주차장

대구 북구 영송로 4 1층, 주차장은 상가 앞에 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데, 항상 만차입니다. 골목길에 대거나 멀리 대고 걸어가야 합니다. 상가 전체가 주차 공간이 항상 부족합니다.

운영시간과 메뉴

월~토 11:00~21:00 영업하고 일요일은 정기휴무일입니다. 세트메뉴(돈가스+ 우동 또는 쫄면 또는 냉모밀 조합)는 9,900원~11,900원 대, 메인 메뉴는 여러 돈가스 종류가 있는데 제일 저렴한 것이 5,500원, 나머지는 7,500원입니다. 더블 돈가스는 10,500원입니다. 별미 메뉴인 카레라이스, 우동, 쫄면, 냉모밀은 4,900원~5,400원대입니다. 대학가답게 저렴한 편입니다.

내부 인테리어

분홍색, 화이트를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 입니다. 깔끔하고 화사해서 위생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위생적이었습니다. 주문은 문 옆에 무인 주문 기계를 이용해서 주문을 합니다. 영수증에 적혀있는 번호를 갖고 자리를 잡으면 주방에서 주문을 확인하고 요리를 해줍니다. 음식이 나오면 번호를 불러주는데 그때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홈플러스의 푸드코트 방식이 생각났습니다. 물 또한 셀프입니다. 테이블과 의자는 생각보다 간격이 다닥다닥 붙어있었지만 저녁 시간대임에도 사람들이 금방 먹고 나갔기 때문에 혼잡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의자는 딱딱해서 편하진 않았습니다.

음식 맛에 대해

몇 번 갔던 곳이지만 오늘따라 유독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생등심돈가스+우동(9,900원) 세트와 치킨 안심 가스(7,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사진 상 크게 보이는 것이 치킨 안심 가스입니다. 치킨 안심 가스를 처음 봤을 때 생각보다 가늘고 작다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안에 닭가슴살이 잘 익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먹다 보니 생각보다 양이 적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튀김도 바삭바삭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치킨안심가스-돈가스세트-사진

생등심 돈가스도 맛있었지만 오늘은 치킨 안심 가스가 더 바삭하고 맛있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각 메뉴당 소스는 2가지를 주는데 하나는 일반적인 돈가스 소스이고, 나머지 하나는 주황빛 나는데 개인적으로 이 소스가 매콤하고 맛있었습니다. 이날 비 오고 난 후라 추워서 우동을 시켰는데 우동은 특별할 것 없는 맛이었습니다. 다시 가면 우동은 시키지 않고 단품으로 시킬 듯합니다.

 

다시 가게 된다면 치킨 안심 가스를 다시 주문하겠습니다. 바삭바삭한 튀김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가게는 무인 기계로 주문을 해야 합니다. 어르신들은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대부분의 가게가 이렇게 변할 거라고 생각하니 기분이 이상하면서도 얼른 적응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