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정보글

혈관성 두통의 종류와 원인, 증상 치료 방법

by 돈람쥐 2022. 7. 12.

두통은 가벼운 스트레스를 받아도 생길 수도 있고, 심한 통증을 유발하여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하게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혈관성 두통은 심할 때는 메스꺼움과 어지러움, 귀 주변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혈관성 두통의 원인,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관성 두통이란?

혈관성 두통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뇌신경전달물질이 과다해지면 물질을 줄이기 위해 혈관이 수축하는데 이 과정에서 피가 원활히 돌지 않아 이에 대응하기 위해 혈관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두통이 생깁니다. 혈관성 두통은 크게 편두통, 군발두통, 뇌혈관 연축 등이 포함됩니다.

충분히 쉬고 나서도 통증이 계속될 경우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정도가 심해질 수 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혈관성 두통 증상

머리 한쪽이 욱신욱신거리거나, 심장이 뛰는 듯한 두근거림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혈관성 두통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잘 나타나며, 신경을 집중하거나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혈관성 두통 치료방법

혈관성 두통은 보통 일반 진통제가 잘 듣기 않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여 약을 처방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혈관이 수축 및 이완하여 생기는 두통이라 완치가 힘들며 뚜렷한 치료방법도 없습니다. 평소에 충분한 숙면과 스트레스 조절, 금주, 금연,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합니다.

 

혈관성 두통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없어지기도 하지만 드물게 '만성 피로' 등 합병증으로 만성 두통이 남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 진통제를 남용하면 역효과를 일으킬 수도 있으니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혈관성 두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혈관성 두통은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처음에는 충분한 숙면을 취하면 금방 나아지지만 방치할 경우 증상이 악화되면 잦은 재발로 일상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평소 스트레스 조절을 통해 두통을 예방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