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여행 후기

경남 합천 근처 가족여행 나들이 가볼만 한 곳 대장경 테마파크 추천

by 돈람쥐 2022. 10. 30.

대장경 테마파크는 2011년 고려대장경 간행 천년을 맞이한 해에 지어진 곳으로, 팔만대장경의 시작과 끝을 오감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 눈높이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로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인데요.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대장경 테마파크를 추천합니다.

 

위치 / 운영시간

▶ 경남 합천군 가야면 가야산로 1160

 하절기 3월~10월 09:00~18:00, 동절기 11월~2월 09:00~17:00, (월요일 정기휴무, 공휴일이면 다음일 휴무)

 

입장료

성인 5,000원, 중학생~고등학생 3,000원, 초등학생, 만 65세 이상 2,000원

네이버 예매 시 20% 할인하니 네이버 예매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단, 입장 2시간 전에 예매해야 합니다.

 

주차장

전용 주차장(무료)이 있고, 테마파크를 바로 쭉 지나가서 처음으로 나오는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면 바로 주차장이 나옵니다. 여성, 장애인 전용 주차장은 입구 바로 앞에 있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테마파크 앞에 주차 관리하는 분께 물어보면 안내해줍니다.

멀리 있는 주차장에 가더라도 테마파크로 바로 갈 수 있는 나무 데크 계단이 있으니 이용하면 됩니다.

 

관람 후기

정상에서-본-대장경-테마파크산-비행기모형-체험부스-사진

정상에서 바라본 대장경 테마파크의 모습입니다. 큰 건물이 3개가 있고 안에 체험관과 전시실이 있어요. 밖에는 체험 부스와, 푸드트럭, 비행기 모형, 놀이터 등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밖 체험 부스는 캘리그래피, 엽서 그리기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체험을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합니다. 날씨가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아서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어요.

대장경 천년관 건물에 들어서면 대장경 전시실이 보입니다. 1층에서 2층까지 이어진 원형 3D 영상 전시대가 있습니다. 둥글게 걷다 보면 2층으로 올라갑니다. 한 건물에 2~3개의 전시실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면 됩니다.

 

대장경빛소리관은 VR 체험과 5D 입체 영상관이 있습니다. VR체험관에는 가족단위로 줄을 서고 있었어요. 아이들의 VR 체험을 위해 기다리고 있는 듯합니다. VR 체험은 1회 1,000원의 비용이 있습니다. VR 체험과 5D 입체 영상은 이용 시간대가 정해져 있어 시간을 맞추어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록문화관은 우리나라와 세계의 기록문화를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3층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공간은 IT기술을 접목시켜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꼭 가길 추천드려요.

 

롤미끄럼틀

건물 밖으로 나오니 저 멀리 롤미끄럼틀이 보입니다. 호기심에 한번 타 봤는데, 왜 아이들만 타는지 알 것 같습니다. 엉덩이가 굉장히 불나듯 아픕니다.

대장경 폭포는 멀리서도 눈에 띄는 곳인데요. 보면 볼수록 가슴이 뻥 뚫려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건물 안, 건물 밖 모두 다양한 체험공간이 있어서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공간입니다. 관리가 깨끗하게 잘 되어있고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성인들도 주변 자연환경으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갈 곳은 찾는다면 경남 합천 해인사 근처 팔만대장경 테마파크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