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쥐 여행 후기

제주도 가족여행 루트 공유(2022.9.9~9.11)

by 돈람쥐 2022. 10. 23.

추석 명절 때 제주도 가족여행을 2박 3일 다녀왔습니다. 부모님의 취향과 하고 싶어 한 것들을 고심하여 동선을 계획하였는데요. 많은 걸 보고 즐기기 위해 열심히 돌아다니는 동선으로 계획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부모님이 좋아했던 제주도의 관광지, 음식, 느낀 점에 대해 공유합니다.

○ 제주도 2박 3일 가족여행 동선

9/9(1일차)

공항 도착 후 렌터카 픽업 10:00경

[아침] 신설오름(몸국)

제주공항 맛집 / 신설오름 몸국 / 호불호없는 제주 향토음식

제주공항에서 본격적으로 이동하기 전 근처에서 간단히 식사를 하기로 했는데요. 제주도에 온 만큼 제주도 토속음식인 몸국을 먹기 위해 신설오름을 방문하였습니다. 뜨끈하고 든든하게 속을

donramjwi.tistory.com

[관광] 선녀와 나무꾼 테마파크 1시간 30분 소요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 소요시간, 교복 대여, 제주도 부모님과 가볼만한 곳

조천에 위치한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은 가족여행이라면 반드시 가야 할 필수코스이다. 부모님들은 그리운 추억 속으로 들어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자식들은 부모님들의 어린 시절을 상상

제주 레일바이크

비자림

[카페] 그 시절 그 바다

[가족사진 촬영] 오후4~6시(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178)

[저녁] 쌈총사 횟집 성산점

제주도 성산읍 가성비 좋은 횟집 추천, 쌈총사횟집 성산점

2박 3일 가족여행으로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성산읍의 가성비 좋은 횟집을 발견했습니다. 기본 반찬부터 매운탕까지 정말 완벽했던 횟집이라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맛뿐만 아니라 동쪽

donramjwi.tistory.com

[숙소] 제주도 서귀포시 서성일로 689-54(제주13월)

제주도 성산읍 가족여행 숙소 에어비앤비 '제주13월' 추천

제주도로 2박 3일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가족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아마 '숙소'일 것입니다. 이번 여행에 부모님께서 편안하게 주무실 수 있는 안락하고 깨끗한 숙소를

donramjwi.tistory.com

9/10(2일차)

[아침] 부뚜막식당(통갈치구이)

제주 성산읍 아침식사 가능한 부뚜막식당, 맵칼한 갈치조림에 통갈치구이 서비스까지

제주도 가족여행 때 부모님께서 제주도 통갈치구이를 꼭 드시고 싶어 했어요.. 맛도 보장되면서 숙소에서 가까운 곳이 없을까 하다가 발견한 곳이 바로 성산 부뚜막 식당입니다.. 아침식사도 가

[관광] 성산일출봉 전망대, 섭지코지

[점심] 국수앤

제주 서귀포시 표선해수욕장 근처 맛집 국수앤 전복보말칼국수

얼마 전에 가족여행으로 제주 표선을 가게 되었는데 근처에 보말칼국수가 맛있는 곳이 있다 하여 찾아갔습니다. 제주 표선해수욕장과 제주민속촌 근처에 있는 국수앤은 많은 분들이 맛집이라

[관광] 제주민속촌 +카페(돗돗헌), 정방폭포

제주 서귀포시 가족여행 가볼 만한 곳, 정방폭포 추천

정방폭포는 제주도의 3대 폭포 중 하나로, 높이 23m로 가장 길이가 긴 폭포입니다. 구경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아서 제주도 남쪽에 여행을 왔다면 정방폭포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제주 서귀포

대포 주상절리

[저녁] 제주돌집(흑돼지집)

[숙소] 제주 부영리조트

제주 서귀포시 중문 부영리조트 가족여행 프리미엄 룸 온리 숙소 후기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중문 부영리조트에서 1박을 묵었는데요. 프리미엄 룸 온리(premium room only)를 예약했어요. 프리미엄 룸 온리는 거실 하나와 큰 방 하나, 테라스, 화장실 2개가 있는 구조입니

donramjwi.tistory.com

9/11(3일차)

[아침] 7:00 호텔 조식 먹고 7:45에 바로 출발

[관광] 한라산 영실코스 등산(넉넉하게 왕복 4시간)

제주 한라산 윗세오름까지 등산 / 영실 탐방로 가는 방법 / 소요시간 / 준비물 / 여러가지 팁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부모님을 모시고 한라산 영실코스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가족과는 처음으로 함께 등산하는 거였고, 그곳이 제주 한라산이라 매우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제주 한라

donramjwi.tistory.com

[점심] 제주 올레 마당(생선구이)

제주 산방산 근처 생선구이 맛집, 제주 올레마당 제주산방산점

이번 부모님을 모시고 간 제주 여행에 정말 맛있는 생선구이 집이 다녀왔습니다. 음식 맛이 좋을 뿐 아니라 가격도 저렴하고, 직원들도 친절한 산방산 근처에 위치한 제주 올레마당 제주산방산

donramjwi.tistory.com

[관광] 산방산 유람선 2:10시 타임(1시간 소요)

제주도 가족여행 산방산 유람선 체험 후기 / 승선 요금, 매표 방법, 명당 자리, 객실 배치도, 느낀 점

가족여행으로 제주도를 가면서 부모님이 좋아하실 만한 것을 해야겠다 싶어 산방산 유람선을 타기로 했습니다. 50대 취향을 고스란히 반영한 유람선이기 때문에 가족여행으로 다녀오면 좋을 것

donramjwi.tistory.com

3시 10분에 제주공항으로 출발 렌터카 반납 후 공항 도착

17:45 제주에서 비행기 출발

동선 계획할 때 참고한 것

어머니께서 가족사진을 찍고 싶고 하셨고, 한라산 등산도 하고 싶어 하셨어요. 첫날은 가족사진 촬영을 넣었고 세 번째 날은 윗세오름 등산을 했습니다.

가족여행 느낀 점

- 부모님께서 식사는 흑돼지 집과 호텔 조식 빼고는 다 만족했습니다. 흑돼지 집은 그냥 삼겹살 맛이었으며 호텔 조식은 한식 입맛인 부모님의 취향이 아니었어요. 나머지 가게는 후기가 좋은 곳을 골랐더니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게는 택시기사가 추천하는 곳은 가지 마세요. 그냥 맛집을 추천하는 건 괜찮으나 원래 가려고 한 곳은 맛이 없다고 안 좋게 얘기하면서 다른 곳을 추천하면 그곳에서 수수료를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 부모님께서 제주도에 처음 가시는 만큼 시간을 그냥 흘러 보내지 않기 위해 정말 빠듯하게 돌아다녔습니다. 카페에서 쉬는 시간이 20분 남짓할 정도로 계속 여기저기 돌아다녔는데요. 지나고 보니 부모님께서 열심히 돌아다니고 많이 본 게 좋다고 하셨네요.. 강행군이었지만 시간을 알차게 쓴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 부모님이 가장 만족했던 관광은 선녀와 나무꾼 테마파크와 가족사진촬영, 정방폭포, 한라산 영실탐방로입니다. 선녀와나무꾼 테마파크는 교복을 입고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어서 부모님이 좋아하셨고 가족사진 촬영은 어머니가 원하시기도 했고, 가족들과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정방폭포는 그냥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압도되는 자연의 모습이 굉장히 좋았어요. 한라산 영실 탐방로는 가족들과 처음으로 함께 등산하는 거라 더 의미 깊었습니다.

어떻게 계획해야 부모님이 좋아하실까 고민 고민하면서 여행을 계획했는데 지나고 보니 부모님께서는 모든 게 새로웠고, 자식들과 함께 했었기에 더 좋아하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