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도토리 후기

술 먹고 싶을 때, 대구 칠곡 관음동 자갈치뽈탕생아구 로컬 맛집

by 돈람쥐 2022. 6. 19.

로컬 맛집이라고 소문난 칠곡 관음동에 위치한 자갈치뽈탕생아구 가게를 방문했습니다. 음식 자체가 매콤달달해서 술이 술술 넘어가는 맛있는 집입니다. 만약 4인 이상으로 간다면 생아귀찜과 코다리 마늘찜을 나눠서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음식 양이 많아서 부족함 없이 잘 먹었습니다. 

위치와 주차장

대구 북구 칠곡중앙대로91길 5-3, 북구문화예술회관 사거리 대구은행 뒤편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길가에 주차해야 합니다. 주로 주변 동네 주민이 걸어서 많이 오는 듯했습니다. 

영업시간과 메뉴

매일 10:00~21:30, 매달 1,3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053-321-7073

4인 방문하여 생아구찜 2인, 코다리 마늘찜 2인을 주문했습니다.

현수막-메뉴-찍은-사진

양에 비해 가격이 괜찮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음식 종류 특성 상 신발을 벗거나 좌식일 경우 오래 앉아있기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이 가게는 신발을 신고 들어갈 수 있고,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편히 앉을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테이블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들락날락하는 문 앞까지 테이블이 있는데 대부분 거기에는 앉지 않고, 8시 넘어서 늦게 온 손님의 경우 그곳에 앉거나 입구 쪽에 앉기 싫으면 기다려야 합니다. 아귀찜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인 만큼 다들 술을 주문하여 분위기가 복작복작합니다.(저녁 기준) 손님 연령대는 대부분 중장년층입니다. 가족으로 보이는 손님들도 많았습니다.

 

음식 맛에 대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과 음식이 굉장히 맛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음식은 사진 왼쪽부터 가오리회무침, 오징어 숙회, 명태전과 호박전입니다. 이 세 가지 기본 음식은 추가하려면 약 8,000원에서 12,000원을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기본반찬-가오리회무침-오징어숙회-명태전-사진

개인적으로 밑반찬 중에 고사리와 명태전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간이 적당히 잘 되었고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명태전은 제사 때 부치는 전과 같은 맛입니다. 주문하고 약 20분 후에 주문한 생아귀찜 2인과 코다리찜 2인이 나왔습니다.

생아구찜-코다리찜-사진

각 2인 양인 것에 비해 양이 굉장히 많습니다. 생아구찜은 아구와 콩나물, 미나리가 섞여 나옵니다. 코다리찜은 감자와 두부, 조림 무, 마늘이 함께 조리되어 나옵니다. 생아귀찜은 점성도 적당하고 콩나물이 아삭아삭해서 자꾸 손이 가는 맛입니다. 코다리찜은 생선에 양념이 잘 배어서 매콤하고 달달해 소주가 잘 넘어갑니다. 공깃밥도 양이 많으니 2명이서 1개씩 주문해도 충분합니다.

 

술을 먹고 싶다면 이 가게를 추천드립니다. 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사람이 많았지만 가게 내부도 시원하고 쾌적했습니다. 직원분들도 굉장히 친절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