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도토리 후기

삼산지가 보이는 가창 대형 카페 룰리커피 가창점

by 돈람쥐 2022. 6. 4.

가창에 새로 생긴 룰리 커피 가창점은 굉장히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신상 카페인만큼 테이블과 의자, 벽 등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원두 넣는 커피 통도 깨끗한 곳입니다. 앞에 삼산지가 보이기 때문에 저수지를 보며 전경을 즐길 수 있고, 저수지를 따라 산책을 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위치와 주차장

대구 달성군 가창면 우록길 76. 주차장은 가게 앞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만차일 때는 100m 떨어진 곳에 마련된 다른 주차장에 주차 하면 됩니다. 길가에도 주차를 많이 합니다. 주말에는 굉장히 사람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과 메뉴

매일 10:30~21:00 운영합니다. 20:30 마지막 주문입니다. 메뉴는 음료보다 바게트 빵에 발라먹는 스프레드 종류가 더 많습니다.

메뉴판-사진

커피를 먹지 못하는 분들의 선택지는 에이드 뿐입니다. 특이하게 머쉬룸 수프와 토마토 수프도 판매합니다. 먹을 것도 커피말고는 딱히 없습니다. 밀크커피 양은 굉장히 적었고, 전반적으로 가격이 사악한 편입니다.

내부 인테리어

카페 건물의 첫 인상은 어마어마하게 크다였습니다. 안에 자리가 없는지 햇볕이 내리쬐는데도 밖 테이블에 사람들이 꽤 앉아 있었습니다. 1층 내부는 단체석 테이블은 많이 없습니다. 왼쪽에 초록색 칸막이 테이블로 만들어진 4~5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는데 생각보다 자리가 빨리 나지 않습니다. 가족들끼리 오면 특히 어르신들은 정신 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테이블들이 편한 테이블이 아니라 오래 앉아서 쉬기에는 어려울 듯합니다.

1층-내부-사진

중간에는 단체 테이블이 있는데 자리를 잡는 게 쉽지 않다 보니 2~3명씩 나눠서 앉습니다. 주로 커플들, 친구들끼리 많이 옵니다. 창가 쪽에는2인 테이블도 몇 개 있습니다. 2층은 1층과 비슷하나 테라스 공간이 더 넓어 테라스에서 잠깐 전망을 구경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저희는 1층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내부에서 창 쪽으로 바라보면 삼산지 저수지 뷰를 볼 수 있습니다.

음식 맛에 대해

밀크커피와 아이스크림 라테,, 플레인 바게트 + 스프레드 2(딸기 허니 그릭 요거트, 대파크림치즈)을 주문했습니다. 메뉴에 카페라떼가 따로 없어서 물어보니 밀크커피가 카페라떼라고 해서 주문했습니다.

아이스크림라떼-밀크커피-바게트-사진

플레인 바게트는 먹을 생각이 없었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시 올 기회가 없을 거 같아 주문했습니다. 스프레드는 종류가 많아서 제일 인기가 많은 걸 물어보니 딸기잼과 대파 크림이라고 하여 그걸로 달라고 했습니다. 딸기잼은 평범했고 생각보다 대파크림이 맛있었습니다. 샌드위치나 샐러드에 들어가는 소스 맛으로  바게트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먹으면 굉장히 익숙한 맛을 느낄 것입니다.

바게트는 겉은 딱딱하고 안은 부드러운 빵이었습니다. 안이 꽉 찬 빵은 아니고 안에 구멍이 숭숭 뚫린 바게트입니다. 바게트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식사 직후라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가격에 비해 음료 양이 적습니다. 커피 음료 잔은 둘레가 굉장히 작고 두께가 두꺼워 음료가 얼마 들어있지 않습니다. 음료보다 바게트 빵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같은 대구 지역인데도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들어 좋았던 카페입니다. 다만 사람이 굉장히 많아서 주차를 하는데 애를 먹었고, 디저트 종류가 바게트뿐이어서 아쉬웠습니다. 가창 큰 카페를 찾으면 한 번쯤 와 볼만한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