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 정보글

대구 두류정수장 선별진료소 위치와 대기시간 정보(+3/14일 기준으로 변경된 코로나 검사 정보)

by 돈람쥐 2022. 3. 12.

 

안녕하세요. 람쥐입니다. 오늘은 대구의 두류정수장에 선별 진료소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PCR 검사, 신속항원검사 대상자와 검사 위치가 다른 곳에 있으니 이걸 꼭 알고 시간 절약하세요! +3/14일 기준으로 코로나 검사 정보가 바뀌었어요. 맨 아래로 내려주세요!

위치

대구 달서구 당산로 176 두류정수장 선별 진료소. 감삼역에 내려서 두류정수장 방향으로 가면 차량이 많이 지나가는 곳이 보이실 거예요. 그대로 직진합니다.

두류정수장-입구-사진

쭉 가다 보면 왼쪽에 컨테이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위 사진을 보시면 왼쪽 천막이 신속항원 검사고요. 오른쪽이 PCR 검사 구역입니다. 들어오시면 신속항원검사 천막이랑 화단 쪽 사이로 쭉 가시면 됩니다. 끝까지 쭉 가셔서 뱅글 돌아야 줄 서는 곳이 보여요! 차량을 가지고 오신 분은 왼쪽에서 주차하고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신속항원검사-줄-서는-사진

쭉 들어간 뒤 뱅글 돌면 사진처럼 보여요. 지금 제가 서 있는 곳이 PCR 검사 줄이고요 사진 보시면 신속항원검사 줄은 없는 게 보이시죠? 신속항원검사는 저기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 tip!(두류정수장 선별 진료소 기준)

PCR 검사 대상 : 동거인이 코로나19 확진자일 경우, 만 60세 이상 노령인인 경우, 발열 등 증상이 있는 경우, 보건소에서 검사를 맡으라고 문자가 온 경우, 신속항원검사가 양성인 경우에만 가능해요. 그 외의 분들은 신속항원검사 대상입니다! 저는 회사 동료가 확진을 받아서 검사받으러 왔는데 PCR 줄 서느라 15분 정도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위의 사례를 제외하곤 모두 신속항원검사로 가세요.

대기시간

평일 오전 10시 정도였는데 PCR 검사 줄은 15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매우 빠르게 줄이 빠졌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 확진이 늘면서 천막도 많이 만들어놔서 그런지 빠르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신속항원검사(30분 안에 바로 결과 나옵니다!)

들어가면 인적사항을 적고 조금만 기다리면 검사해주시는 분이 면봉을 손에 쥐어 주십니다. 그럼 왼쪽 오른쪽 코를 10번 휘휘 돌려가며 면봉을 끝까지 안 넣으면 '더 넣으세요' 하시니 아프더라도 꾹 참고 한 번에 끝내시는 게 나으실 듯합니다. 키트를 손바닥에 올려주니 종이와 키트를 조심히 들고 플라스틱 의자에 앉으세요. 검사지 위에 시간은 제가 검사한 시간이고 이걸 들고 있으면 안내하시는 분이 시간을 호명합니다. "20분 검사자분들 나와주세요" 하면 20분 검사한 분들 앞으로 나가면 됩니다. 그대로 따라 하시면 돼요. 기다리고 있으면 키트에 줄이 생깁니다. 줄이 2줄이면 양성이고, 양성이면 PCR 검사로 가셔야 하고요. 검사하고 의자에서 기다린 시간은 15분 정도였습니다. 바로 결과가 나오니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사진찍는다고 하면 아래 사진처럼 저렇게 세팅(?) 해주십니다. 대기부터 결과까지 약 25분 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천막 내부에서 통화나 잡담은 금지입니다. 서로를 위해 꼭 지킵시다.

주차 정보

주차시간은 10:00~17:00이고요. 코로나19 검사자에 한해 가능합니다. 차량이 계속 빠지고 들어오고 그러니 쉽게 주차할 수 있을 거예요.

기타 정보

저는 여기 오기 전에 칠곡에 가톨릭병원에 갔었는데요. 아침 9시 10분쯤 갔는데 벌써 아침시간이 다 찼더라고요.(의료진이 마감됐다고 줄 못서게 막습니다.) 아무래도 두류정수장보다 규모가 작아서인지 금방 아침 검사는 마감하더군요. 그래서 회사 근처인 두류정수장 선별 진료소로 오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저처럼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서 시간 낭비하는 일 없이 여러분은 시간 절약 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마스크 꼭꼭 잘 쓰시고 코로나19 예방합시다.

+3/14일 기준)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PCR검사를 따로 받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원래는 신속항원검사 양성으로 나오면 PCR 검사 받았음. 신속항원검사로 간소화!) 코로나 확진자 수가 늘어나서 의료 기관의 부담을 줄이긴 위한 방편이라고 하네요!

 

댓글